SNS 마케팅

중국의 15억 인구가 사용하는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


SNS 마케팅

중국의 15억 인구가 사용하는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



TikTok (抖音)

 DAU(Daily Active Users) 6억명 중국 최고의 APP 
 텍스트 → 이미지 → 비디오 → Short Clip 대세
- 세계 최대의 쇼트클립 어플 : 15~60초 짧은 영상으로 효과 극대화 
- 중국시장 주력 소비 유저 고객 : 85% 이상 MZ세대(90后,00后)으로 피드백이 신속함 
-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 : TIKTOK or LIVE 방송을 통해 랜딩페이지 Test 가능 
- 스토리를 통한 자연스럽게 고객군에 침투 : 정보 + 스토리 + 유머를 통한 메시지 전달

Skill

Marketing

Cost

Effec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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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Chat (微信)

중국의 카카오톡인 웨이신(微信)

 - 중국 모바일 메신저 시장 1위, 10억명의 유저가 이용 中
 - 웨이신 공중계정(公众号) : 카카오채널과 비슷한 구독형 채널
 - 웨이신 상점(微店) : 웨이신 내 개인점포 (조작 컨트롤 용이)
 - 모멘트 광고 : 지역기반 푸쉬 광고, CPM(Cost Per Mile)이 저렴하지 않지만 효율 高
 - 모멘트 홍보 : 실제 계정을 통한 공유(转发), 인맥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기법

Skill

Market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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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ibo (微博)

중국의 트위터, MZ세대의 절대강자 웨이보


 - 중국의 1세대 SNS " 웨이보 "
 - 짧은 텍스트와 이미지로 게릴라성 마케팅 병법
 - 인스턴트 성격이 강해 유저들과 소통과 피드백이 빠르고 용이
 - 기업계정 등록을 통하여 이벤트 활용도 高
 - 마케팅 가성비가 높아 중소기업 클라이언트들이 특히 선호
 - 모기업인 신랑(新浪)플랫폼과 협업 마케팅 진행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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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OL (网红)

Key Opinion Leader (왕홍) 마케팅


- 인풀루언서 및 해당 전문가가 제품 상세 소개 및 구매 동기 부여 
- 최근 중국내 제작 기술 상승으로 인해 제품간 퀄리티 차이 無
- 소비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맹목적으로 신뢰
- 최근 왕홍 마케팅 ROAS(Return On AD Spend)가 일반 광고를 압도 
- 李佳琦 방송 1분만에 립스틱 14k 판매, 1일 VIEW 30M 달성
- 현재 대기업 적극적으로 KOL(网红) 마케팅  활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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